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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등록원부 발급이 이렇게 편해졌어요!

2022.03.24 특허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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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등록원부 발급이 이렇게 편해졌어요!

  • ‘전자문서지갑’으로 증명서를 편리하게 관리해보세요! 하단내용 참조
  • ‘전자문서지갑’으로 증명서를 편리하게 관리해보세요! 하단내용 참조
  • ‘전자문서지갑’으로 증명서를 편리하게 관리해보세요! 하단내용 참조
  • ‘전자문서지갑’으로 증명서를 편리하게 관리해보세요! 하단내용 참조
  • ‘전자문서지갑’으로 증명서를 편리하게 관리해보세요! 하단내용 참조
등록원부 등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으로 발급받고,
필요한 곳에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1. 특허로의 등록원부 신청 및 발급이 이렇게 편해졌어요!
- 인터넷이 가능한 어디에서나, 특허고객 모두는 특허로 누리집(웹/모바일)를 통해 등록원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기존의 온라인 수령과 달리 전자문서지갑을 활용하면 휴대폰에서 즉시 조회 및 파일로 필요한 곳에 제출이 가능하고 타기관의 전자증명서와 함께 통합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신청]
- 정부24 누리집 및 앱 신청
* 전자문서지갑 수취 불가능
- 특허로 누리집(웹/모바일) 신청

[발급]
- 전자문서지갑 수취
- 종이증명서 출력
- 우편 수령
- (온라인) PDF 파일 수령

[관리]
- 전자문서지갑으로 통합 관리
- 증명서류 개별 관리
- 특허로 ‘증명서수신함’

2. 특허로에서 등록원부를 전자증명서로 어떻게 발급하나요?
특허로 제증명 신청서 양식에 맞춰, 기존과 동일하게 작성하고 ‘전자문서지갑’으로 신청하면 내 휴대폰 안의 전자문서지갑에 쏙!

3. 전자증명서와 전자문서지갑이 무엇인가요?
[전자증명서]
행정 공공기관에서 발급하는 각종 증명서, 확인서 등의 종이증명서를 전자적인 형태로 발급받아 전자적으로 제출 가능한 증명서

[전자문서지갑]
개인이 정부24 앱 등에서 스마트폰으로 전자증명서를 발급받아 열람·제출할 수 있는 전자증명서 유통 수단

[특허로 전자증명서 발급 대상]
대상 증명서: 등록원부 등본·사본(2022년 1월 시행)

[타기관 전자증명서 발급]
정부24, 대법원, 국세청, 국민연금공단, 인사혁신처, 외교부, 대학교(발급대행기관)

4. 전자증명서와 전자문서지갑 사용 전, 알아둡시다!
- 전자증명서에는 타임스탬프(정부시점확신센터의 시점확인)가 있어 위·변조 방지와 진본 여부 확인 가능

- 전자증명서의 유효기간은 종이 증명서의 진위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유효기간(정부24 기능 제공)과 동일
* 등록원부는 90일간 사용 가능하며, 유효기간이 경과한 증명서는 재발급

- 증명서의 진본은 스마트폰에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의 자기정보 저장소에 암호화*된 상태로 보관
* 분실 시, 정보유출 방지

- 전자증명서를 출력해서 사용할 수 있으나 ‘열람용 증명서’로만 활용 가능

[문의]
- 전자문서지갑·전자증명서: 행정안전부 ☎1600-8613
- 특허로 제증명: 특허청 ☎1544-80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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