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콘텐츠 영역

문체부 “스포츠윤리센터 차질없이 지원할 것”

2020.08.20 문화체육관광부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문화체육관광부는 “현재 스포츠윤리센터는 시스템 정비 및 준비 절차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기존 신고접수 기관과의 업무 인수인계 등을 통해 신고·조사 업무가 개시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면서 “윤리센터가 관련 시스템을 정비하고 조속한 시일 내에 실질적인 스포츠 인권보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일부 언론의 <‘제2의 최숙현’ 막겠다더니 스포츠윤리센터 ‘개점휴업’ 논란>에 대한 문화체육관광부의 설명입니다

문체부 “스포츠윤리센터 차질없이 지원할 것”

  • 스포츠윤리센터, 차질없이 지원할 것 하단내용 참조
  • 스포츠윤리센터, 차질없이 지원할 것 하단내용 참조
  • 스포츠윤리센터, 차질없이 지원할 것 하단내용 참조


[문체부 설명]

스포츠윤리센터(이하 윤리센터)는 ‘국민체육진흥법’ 개정(’20. 2. 4. 공포)에 따라 6개월간 설립추진단(실무지원반)을 통해 40여 개 내부규정 초안 작성, 정관 제정, 누리집 구축 및 직원 채용 등 업무를 위한 준비를 진행해 왔으며 지난 8월 5일(수) 업무를 개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윤리센터는 대한체육회 클린스포츠센터 등 기존 신고접수 기관의 미처리 신고사건 분석 및 인수, 신고처리시스템 정비·시험가동, 조사관·상담사 교육 등의 준비를 거쳐 신고·조사 업무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신고접수 및 조사업무의 연속성 유지를 위해 윤리센터가 신고접수 및 조사업무를 시작하는 시점까지 대한체육회(클린스포츠센터)가 당분간 기존 업무를 유지하도록 협의한 바 있습니다.

현재 윤리센터는 시스템 정비 및 준비 절차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기존 신고접수 기관과의 업무 인수인계* 등을 통해 신고·조사 업무가 개시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문체부는 윤리센터가 관련 시스템을 정비하고 조속한 시일 내에 실질적인 스포츠 인권보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현재 미결 사건의 경우 ’19년 이전 접수 건에 대해서는 기존 접수기관에서 처리

문의: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정책과 044-203-3117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