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행안부 “시대 변화에 맞춰 조직문화 개선 위해 노력”

2021.11.09 행정안전부
인쇄 목록

행정안전부는 “시대 변화에 맞춰 조직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과거 발간한 매뉴얼·업무편람 중 시대 변화에 맞지 않는 매뉴얼 등과 그 내용을 일제히 정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11월 8일 서울경제(인터넷) <‘술 따를 때 무릎 꿇고’…공직사회 아직도 이런 매뉴얼이>에 대한 행정안전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 구리청소년재단이 제작한 직장예절 매뉴얼의 시대에 뒤떨어진 내용이 2012년 행정안전부가 발행한 ‘공직자가 꼭 알아야 할 직장 예절’에서 발췌한 것이라고 밝혀 논란

[행안부 입장]

○ 2012년에 발행한 ‘공직자가 꼭 알아야 할 직장 예절’에 최근 시대 변화에 부합하지 않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홈페이지에서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였습니다.

○ 한편, 행정안전부는 시대 변화에 맞춰 조직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MZ세대 공무원 중심의 ‘정부혁신 어벤져스’를 구성·운영하여 세대 간 소통을 확대하고, ‘90년생 공무원이 왔다(2020년)’ 발간, ‘조직문화 및 일하는 방식 개선 추진계획(2021년)’을 실행하는 등 공직사회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 아울러, 과거 발간한 매뉴얼·업무편람 중 시대 변화에 맞지 않는 매뉴얼 등과 그 내용을 일제히 정비해 나갈 계획입니다.

문의 : 행정안전부 혁신행정담당관실(044-205-1473)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