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보훈처 “무연고 국가유공자 사망 시 예우에 소홀함 없도록 최선”

2022.07.04 국가보훈처
인쇄 목록

국가보훈처는 “앞으로도 보건복지부 및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조를 통해 무연고 국가유공자의 사망 시 예우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7월 3일 JTBC <‘무연고실’ 방치된 영웅들, 국가 대신 나선 후손들>에 대한 국가보훈처의 설명입니다

[보훈처 설명]

□ 무연고 국가유공자 국립묘지 안장 등 사망 시 예우와 관련해 다음과 같이 설명 드립니다.

○ 국가보훈처는 2018년부터 무연고 국가유공자 사망 시 국립묘지로 안장할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 및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조체계를 마련했으며, 무공수훈자회 선양단과 함께 공설묘지 무연고실에 안치되기 전 국립묘지에 안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18~’21년 무연고 국가유공자 국립묘지 안장 지원 : 32위 

○ 특히, 올해부터는 무연고 국가유공자 분들에게 국립묘지 안장 지원 외에도 장례지원 서비스(장례물품 및 운구비용 등)를 제공하여 예우에 소홀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22년 무연고 국가유공자 장례서비스 및 국립묘지 안장 지원 : 7위

○ 다만, 2018년 제도시행 이전에 사망하였거나 코로나19 등으로 국립묘지에 안장되지 못한 국가유공자가 있을 수 있어
  
- 국가보훈처는 현재 전국 공설묘지를 통해 무연고실 안치자 명단을 조사하고 있으며, 국가유공자가 확인되는 경우 즉시 국립묘지로 이장 할 계획입니다. 

○ 국가보훈처는 앞으로도 보건복지부 및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조를 통해 무연고 국가유공자의 사망 시 예우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문의: 국가보훈처 예우정책과 044-202-5585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