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학교 실내마스크 세부기준 마련에 교육부 늑장 대처? 사실과 달라

2023.01.27 교육부
인쇄 목록

교육부는 “학교 실내 마스크 착용 세부기준 마련에 교육부가 늑장 대처했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습니다.

1월 27일 문화일보 <“교실서 마스크 써? 말아?” 학생도 선생님도 우왕좌왕>에 대한 교육부의 설명입니다

학교 실내마스크 세부기준 마련에 교육부 늑장 대처? 사실과 달라

[교육부 설명]

□ 교육부는 1월 20일(금)에 중앙방역대책본부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 추진계획’을 발표한 직후, 보도참고자료([붙임] 참고)를 통해 학교의 여건을 고려한 세부 지침을 마련하여 1월 27일(금)에 시도교육청 및 각급 학교에 안내할 예정임을 밝힌 바 있습니다.

ㅇ 교육부는 위 보도참고자료에서 밝힌 일정에 따라 세부기준 초안을 마련한 후 시도교육청 회의, 방역당국 협의 등을 진행했습니다. 방역당국이 ‘마스크 착용 방역지침 준수 명령 및 과태료 부과 안내서(제7판)’를 공개(1.27. 11:36)한 직후, 각급 학교 및 학원에 적용할 세부기준을 확정하여 1월 27일(금) 14시에 보도참고자료를 통해 공개하였습니다.

□ 교육부는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에 따른 세부지침이 안정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시도교육청과 함께 세심하게 살피고 나머지 방역지침도 새 학기 시작 전 마련하여 발표할 계획입니다.

【붙임】1.20.(금) 보도참고자료

1.20.(금) 보도참고자료.

문의 : 교육부 책임교육지원관 학생건강정책과(044-203-6814)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