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기재부 “공공기관 효율화하면서도 예년 수준의 신규 채용 추진”

2023.02.01 기획재정부
인쇄 목록

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을 효율화 하면서도 예년 수준의 신규 채용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2월 1일 노컷뉴스 <尹 정부 ‘공공기관 혁신’ 불똥, 결국 청년 고용으로>에 대한 기획재정부의 입장입니다

기재부 “공공기관 효율화하면서도 예년 수준의 신규 채용 추진”
기재부 “공공기관 효율화하면서도 예년 수준의 신규 채용 추진”

[기사 내용]

ㅇ 윤석열 정부의 이른바 ‘공공기관 혁신’의 불똥이 결국 청년 고용 문제로 튀었다…‘예년 수준’이라고 했지만 2만 2천명은 2017년 2만 2659명 이후 6년 만에 가장 작은 규모라고 보도

[기재부 입장]

□ 공공기관은 지난 5년간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인력증원 등 급속히  정원이 확대(11.5만명)되는 등 비대화되어, 윤석열 정부는 △1.2만명 정원 조정 등 공공기관 효율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 공공기관은 혁신 추진 과정에서도, 단계적 정원 조정 및 퇴직 등 자연감소를 활용하여 채용여력을 극대화함으로써 올해 2.2만명 + a 수준의 신규채용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ㅇ 이는 과거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공공부문 대규모 인력확충 등으로 인해 채용규모가 이례적으로 확대되었던 지난 5년을 제외할 경우 예년 수준 이상의 채용 규모입니다.

* <’13 ~ ’16년> 평균 약 1.9만명 수준 채용

<’17 ~ ’22년> 평균 약 2.5만명 수준 채용 (정규직 전환 제외시)

ㅇ 한편, 신규채용 규모는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이 가장 컸던 지난 ’19년 이후 지속적으로 감소하여 예년수준으로 조정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문의 : 기획재정부 공공정책총괄과(044-215-5510)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