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농촌진흥청 정례브리핑

2021.10.25 박진우 신문홍보팀장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농촌진흥청 대변인실 신문홍보팀장 박진우 연구관입니다.

지금부터 이번 주 농촌진흥청의 보도자료 배포계획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주에는 ‘식량작물 중 칼슘 최고, 손가락조 골다공증 예방 효과 기대’ 등 14건의 보도자료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10월 25일 월요일에 보도될 3건의 보도자료 중 2건은 지난 금요일에 배포해 드렸습니다.

'청년농업인 기술창업 가이드북' 등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는 4종의 신간 발간 소식과 함께 겨울 저온기에 밭에서 재배하는 감초의 저온 피해 예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농촌진흥청이 식품진흥원과 함께 손잡고 청년농업인 기술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공동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는 보도자료는 오늘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10월 26일 화요일에는 3건의 보도자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먼저, 도서관에 식물정원을 설치했을 때 미세먼지 저감 등의 효과로 쾌적함과 집중력이 향상된다는 흥미로운 정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콩잎에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인 ‘이소플라본’과 항염·항노화 효과가 탁월한 ‘쿠미스테롤’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정보와 함께 일손 부족과 이상 기후 극복을 위한 드론 활용 겨울 사료작물 재배 기술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0월 27일 수요일에는 3건의 보도자료를 배포할 계획입니다.

재배가 쉽고 크기가 다양한 꽃다발용 국화 품종 평가회 개최 정보와 함께 누룩을 이용해 식용곤충의 단백질을 효과적으로 추출하는 기술이 개발되었다는 소식도 전해 드리겠습니다.

이 외에 동물복지와 관련된 연구 성과로 빛 관리를 잘하면 닭의 스트레스가 감소하고 생산성이 향상된다는 보도자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10월 28일 목요일에도 3건의 보도자료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손가락조의 기능성 효과에 대한 e-브리핑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핑거1호’ 품종의 칼슘 양은 우유의 3배로 식량작물 중 최고이며, 뼈를 파괴하는 세포의 분화를 95.2% 억제하고, 폴리페놀과 항산화 활성도 우수하다는 정보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고구마 신품종 ‘소담미’가 현장 평가회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는 소식과 함께 문제가 되고 있는 제초제 펜디메탈린을 분해하는 곰팡이 2종을 발견했다는 희망적인 보도자료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10월 29일 금요일에는 2건의 보도자료를 배포할 계획입니다.

흙토람의 관비 처방 시스템에 멜론, 가지, 상추가 추가되어 13개 작물로 확대되면서 물과 비료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는 내용과 함께 염소의 피하 농양의 예방을 위한 주의점 등 영농정보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10월 4주 농촌진흥청의 홍보계획 보고를 마칩니다.

기온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이번 주에도 건강하고 뜻한 바를 모두 이루시는 한 주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