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농촌진흥청 정례브리핑

2022.01.10 박진우 신문홍보팀장
안녕하십니까? 농촌진흥청 대변인실 신문홍보팀장 박진우 연구관입니다.

지금부터 2022년 1월 2주 농촌진흥청 보도자료 배포계획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주에는 ‘농촌진흥청, 탄소중립 이행 기술개발·보급 추진전략 마련’ 등 8건의 보도자료를 전해드리겠습니다.

먼저, 1월 10일 월요일에 보도될 새해 영농정보 관련 2건의 보도자료는 지난 금요일에 미리 배포해 드렸습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을 통한 콩 신품종 종자 공급이 시작되면서, 농업인분들이 품종별 특성에 유의하여 각 시군농업기술센터에 신청하셔야 된다는 정보와 함께, 겨울철 과수의 저장양분이 늘었지만, '언 피해' 방지를 위해 줄기는 부직포 등으로 보온하고, 피해를 본 나무는 노끈으로 감싸야 한다는 보도자료를 제공해 드렸습니다.

1월 11일 화요일에는 1건의 보도자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겨울철 하우스에 심은 감자의 관리를 위해 한겨울 보온과 봄철 환기가 중요하다는 영농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1월 12일 수요일에는 e-브리핑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김두호 차장님이 '농촌진흥청, 탄소중립 이행 기술개발·보급 추진전략 마련'이라는 제목으로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흡수기능 강화 등 저감기술을 실용화하기 위한 현장 확산을 강화한다는 브리핑을 할 예정입니다.

브리핑 보도자료는 1월 13일 목요일에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 2건의 영농 정보성 보도자료를 배포할 계획입니다.

먼저, 올해 사과의 꽃눈 분화율 편차가 커서 가지치기에 주의해야 하며, 개별 농가에서 분화율을 조사해 60% 이하이면 열매가지를 많이 남겨야 한다는 보도자료입니다.

다음으로, 젖소 보증씨수소로 우유 성분과 체형이 우수한 '티오피'와 '롤렉스', '굿쉐이프'를 선발하고 이들의 정액을 3월부터 보급한다는 소식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1월 14일 금요일에는 2건의 보도자료를 배포할 계획입니다.

먼저, 학교 텃밭 교육의 사회경제적 가치가 크다는 보도자료를 전해드리겠습니다. 교육, 건강, 환경, 복지 가치 등 추정액이 6,692억 원에 달한다는 의미 있는 분석 결과를 제공하겠습니다.

다음으로, 탄소중립 관련 연구성과의 하나로 유기자원 활용과 돌려짓기가 토양 속의 탄소 저장량을 늘려준다는 보도자료를 제공하겠습니다.

이상으로 1월 2주 농촌진흥청의 홍보계획 보고를 마칩니다. 희망차게 시작한 2022년 호랑이해 첫인사를 드립니다. 올 한 해도 건강하시고 계획하신 모든 일 잘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