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한 총리 “서민·여성 등 취약계층 생활안정에 총력”

2009.07.23 국무총리실
인쇄 목록

한승수 총리는 22일 “정부는 서민, 영세자영업자, 여성을 비롯한 취약계층의 생활안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22일 오후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전국자원봉사 대축제 시상식에서 한승수 총리가 국민의례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22일 오후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전국자원봉사 대축제 시상식에서 한승수 총리가 국민의례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한 총리는 이날 오후 용산구 효창동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제16회 전국자원봉사대축제 시상식에 참석, 축사를 통해 “정부는 경제위기를 하루빨리 극복하고 서민생활을 안정시키기 위해 모든 정책적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 총리는 “경제가 어려울수록 가장 큰 고통을 받는 분들은 바로 저소득 취약계층과 소외된 이웃들”이라며 “이러한 때에 더욱 필요한 것이 이웃에 대한 사랑과 헌신, 나눔과 배려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 총리는 “정부는 자원봉사가 대한민국 선진화의 희망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우리 사회 구석구석에 건강한 자원봉사문화가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제도적, 정책적 뒷받침을 다할 것”이며 강조했다.

<국무총리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