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광복 70주년’ 3·1절…“태극기가 바람에 펄럭입니다”

전국 17개 시도 캠페인…의미·게양방법 담은 홍보자료 배포등

2015.02.26 행정자치부
인쇄 목록

행정자치부는 26일 광복 70년의 첫 국경일인 3·1절을 맞아 민간단체와 함께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전국 17개 시도에서 동시에 열렸다.

광복 70년인 올해 첫 국경일인 3·1절을 맞이해 26일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광복 70년’인 올해 첫 국경일인 3·1절을 맞아 26일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는 행자부, 새마을운동중앙회, 자유총연맹, 바르게살기중앙협의회,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와 일반시민 등 150여명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광화문광장 인근 시민들에게 태극기를 나눠주고 태극기의 의미와 게양방법이 담긴 홍보자료를 배포하며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각 지역에서도 지자체와 3개 단체의 지부 및 새마을금고 지역본부가 공동으로 태극기 사랑 퍼포먼스와 플래시 몹(flash mob) 등 태극기 달기 홍보운동을 전개했다.

광복 70주년인 올 해 첫 국경일인 3·1절을 맞이하여 오늘 오후,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광복 70년’인 올해 첫 국경일인 3·1절을 맞아 26일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에 행정자치부, 새마을운동중앙회, 자유총연맹, 바르게살기중앙협의회,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와 일반시민 등 150여명이 참여하여 집집마다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했다.

정재근 행자부 차관은 “우리 선열들의 정신이 고스란히 담긴 상징물인 태극기를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는 것이 곧 우리나라의 자긍심을 지키는 것이라는 마음으로 많은 국민들이 이번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행정자치부 자치행정과 의정담당관 02-2100-3144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