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정 총리 “핼러윈데이 모임 자제해야…방역에 역량집중”

“행사 특성상 대규모 확산 여지 충분…방역수칙 준수 등 스스로 안전 지켜달라”

2020.10.30 정책브리핑 김차경
인쇄 목록

정세균 총리는 30일 하루 앞으로 다가온 핼러윈데이와 관련 “젊은이들은 가급적 핼러윈 모임이나 행사를 자제하고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해 스스로 안전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이날 안동 경북도청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다행히 서울의 주요 클럽에서는 방역을 위해 휴업을 결정했지만 다양한 복장으로 분장을 하고 즐기는 핼러윈 행사의 특성상 안심할 수 없다”며 이 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자칫 인파가 밀집한 상황에서 감염이 전파되면 대규모로 확산될 여지가 충분하다”며 “관계부처와 지자체는 핼러윈데이가 대규모 확산의 발원지가 되지 않도록 방역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달라”고 주문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30일 안동 경북도청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30일 안동 경북도청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어 “이번주 들어 코로나19 확진자가 세자릿 수를 넘는 날이 많아지고 있다”며 “병원과 요양시설 이외에도 가족과 지인모임·학교·직장·골프모임 등 일상 생활 속에서 새로운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이 같은 양상이 계속되면 언제 다시 대규모 확산세가 촉발될지 모른다”며 “방역의 고삐를 더욱 단단히 쥐고 긴장을 늦춰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세계 각국은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19를 종식시키고자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며 “우리나라도 많은 기업들이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고 정부도 백신 개발에 꼭 성공하겠다는 각오로 총력 지원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또 “외국에서 먼저 백신이 개발될 경우를 대비해 국민들에게 신속하게 백신을 공급해 드리기 위한 수입백신 확보 노력도 함께 병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
생활 속 방역수칙 준수 어렵게 찾아가는 일상을 지키는 길 입니다 정책포커스 바로가기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