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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비서 상담 서비스에 대하여 들어보셨나요?

2021.06.07 행정안전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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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비서 상담 서비스에 대하여 들어보셨나요?

  • 국민비서 상담 서비스에 대하여 들어보셨나요? 하단내용 참조
  • 너무 바쁜 생활 속에서 국민비서 서비스를 이용하면! 하단내용 참조
  • 국민비서 챗봇 서비스란? 하단내용 참조
  • 국민비서 상담 챗봇 서비스를 이용하면! 하단내용 참조
  • 대표 챗봇 서비스 : 국립자연휴양림 안내 하단내용 참조
  • 국민비서 인공지능 스피커 서비스란? 하단내용 참조
  •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민원사무를 음성으로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하단내용 참조
  • 국민비서 시작해 줘.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은 뭐야? 하단내용 참조
  • 행정안전부가 국민 여러분의 비서가 되어드리겠습니다. 하단내용 참조

너무 바쁜 생활 속에서 국민비서 서비스를 이용하면!
• 국민비서 챗봇 서비스
“제주도에 있는 자연휴양림을 안내해줘" 라고 물어보면..
“제주에 있는 자연휴양림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국민비서 인공지능 스피커 서비스 
“국민비서 시작해줘”
“내일 이사 가야 하는데 전출입신고는 어떻게 해?”

국민비서 챗봇 서비스란?
자연휴양림, 전자통관,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공무원연금 등 11개 분야에 대한 상담을 한 곳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국민비서 상담 챗봇 서비스를 이용하면!
개인 상황에 맞는 챗봇을 찾을 필요 없이 국민비서에게 물어보고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경찰/형사수사, 사이버범죄, 공무원연금, 전자통관, 병무민원, 자연휴양림, 지방계약, 공공자원개방 공유, 민원사무,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대표 챗봇 서비스 : 국립자연휴양림 안내
“자연휴양림은 어디에 있어”
“자연휴양림 서비스 분야에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방문하시려는 자연휴양림의 지역을 선택해주세요.”

▶국민비서 인공지능 스피커 서비스란?
주민등록등본발급, 전입신고 등
5,000종 민원사무 개요 및 발급처를 AI스피커로 쉽게 묻고 알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국민비서 인공지능 스피커 서비스는 디지털 취약계층도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민원사무를 음성으로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국민비서 시작해 줘.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은 뭐야?
안녕하세요. 국민비서 구삐입니다.
주민등록증 분실, 훼손 등의 사유로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받고자 할 때 신청하는 민원사무입니다. 재발급사유가 분실인 경우에는 인터넷(정부24) 또는 읍면동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그 외 사유인 경우에는 읍면동에 방문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행정안전부가 국민 여러분의 비서가 되어드리겠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국민비서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https://ips.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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