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수산물 최대 40% 할인받자! (3월 3주)

2022.03.14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인쇄 목록

1. 3월 말부터 5~11세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2. 산불 피해 발생지역 주민 건강보험료 경감

3. 확진문자 받으면 동네 병·의원서 무료 의료상담·약 처방

4. 저소득 유공자 300명에 무료 건강검진 지원

5. ‘대한민국 수산대전’ 개최

6. 만성질환 예방하는 식생활

3월 말부터 5세~11세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됩니다. 이번 접종은 국내 전체 확진자 중 11세 이하가 차지하는 비율이 15%를 넘어서는 상황 등을 고려해 결정됐는데요. 이에 따라 오는 24일부터 사전예약을 실시하고,?31일부터 접종을 시작합니다.

한 주 동안 발표한 다양한 정책 중 우리 삶에 도움이 되는 알찬 정책들만 모아 소개하는 주간정책! 3월 셋째 주에는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경북-강원 산불 피해 발생지역 주민들의 건강보험료가 경감됩니다. 아울러 최대 1년간 연금보험료 납부 예외가 적용되는데요. 또 앞으로 3개월간 병원과 약국 이용 시 본인부담금이 면제되거나 인하됩니다.

코로나19 확진 문자를 받으면 동네 병원이나 의원에서 의료 상담과 약 처방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재택치료자 일반관리군 대상 전화상담과 처방이 가능한 동네 의료기관은 전국 7734곳, 24시간 운영되는 의료상담센터는 전국 220개인데요. 포털에서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원과 의원을 검색하면 집 근처에 있는 동네 병원을 신속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매년 저소득 국가유공자 300명에게 1인당 50만원?상당의 무료 건강검진 서비스가 지원됩니다. 이에 따라 초음파, 내시경 등 23개 종목 및 68개 검사 항목이 추가로 포함돼 정밀한 검진이 가능할 전망인데요. 해마다 생활이 어려운 국가유공자들이 맞춤형 의료복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월 27일 일요일까지 오징어, 고등어, 명태, 우럭 등 수산물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 수산대전은 봄을 맞아 진행되는 행사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21개 온라인 쇼핑몰에서 다양한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해양수산부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배달이나 포장 음식으로 식사하는 가정도 늘었습니다. 배달 음식은 집에서 음식을 받아먹을 수 있어 간편하지만, 나트륨이나 당류 등 과다 섭취로 만성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있는데요. 매일 충분히 물을 마시고, 음식을 필요한 만큼 덜어 먹는 습관만 가져도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한 주는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해 보면서 내 몸을 챙겨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정책브리핑 원세연 주무관이었습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