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구직희망여성 주목! 직업교육훈련 무료~ (3월 4주)

2022.03.21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인쇄 목록

1. 사적모임 제한 기존 6인→8인까지 확대

2.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올해 729개 직업교육훈련과정 운영

3. ‘꿈사다리 장학금’ 선발인원 2배 확대

4. 고령자 고용지원금 지원

5. 자가검사키트, 코 검사용으로 사용

이달 2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사적모임 제한이 기존 6인에서 8인으로 조정됩니다. 다만 식당과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 영업시간 제한은 밤 11시까지 그대로 유지됩니다. 해외입국자의 격리 지침도 완화됩니다. 국내 또는 해외에서 코로나19 백신 기본접종을 완료하고, 국내 보건소에 접종 이력을 등록한 해외 입국자들은 자가격리가 면제됩니다.

한 주 동안 발표한 다양한 정책 중 우리 삶에 도움이 되는 알찬 정보들만 모아 소개하는 주간정책! 3월 넷째 주에는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올해 729개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운영합니다. 직업교육훈련생으로 선발되면 훈련비 전액과 교통비 등을 지원받게 되는데요. 특히 올해는 취업자가 직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훈련과정이 더욱 확대됩니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소득층의 우수한 중·고교 학생들을 지원하는 ‘꿈사다리 장학금’ 선발 인원이 2배로 확대됩니다. 역량과 잠재력을 갖춘 학생들을 선발해 대학까지 연계적으로 지원하는데요.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카드적립금 방식으로 중학생 25만 원, 고등학생 35만 원, 대학생 45만 원의 학업장려금을 10개월 동안 매달 지급합니다. 신청은 다음 달 7일까지이며, 보다 자세한 안내사항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하세요.

만 60세 이상의 근로자 수가 증가한 기업을 대상으로 ‘고령자 고용지원금’을 지원합니다. 고령자 고용이 한 명씩 늘어날 때마다 고용지원금을 분기당 30만 원씩, 최대 2년간 지원하는데요. 지원대상은 우선지원대상기업, 중견기업이 해당되며, 대기업과 공공기관, 지방공기업 등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최근 온라인을 중심으로 자가검사키트를 사용해 목에서 검체를 채취했을 때 양성이었다는 경험담이 공유되고 있는데요. 자가검사키트는 비강용, 즉 코 검사용으로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제품입니다. 따라서 목에 사용하는 것은 상당히 위험할 수 있으며, 함께 동봉된 사용설명서에 따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예방접종과 방역수칙 준수가 절실히 필요한 때입니다. 이달 21일과 31일부터는 각각 청소년 3차 접종과 소아 1차 접종이 시작되는데요. 자녀분들의 예방접종에 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정책브리핑 윤세리 주무관이었습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