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윤 대통령 “우크라이나에 살상무기 공급한 적 없어...인도적·평화적 지원해 와”

2022.10.28 대통령실
인쇄 목록

대통령실은 “윤석열 정부는 우크라이나에 살상무기를 직접 지원한 바 없으며 이러한 정부 방침에는 변함이 없다”면서 “앞으로도 우크라이나의 평화와 안정을 염원하는 국제사회의 노력에 동참하여 인도적 지원을 계속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10월 28일 연합뉴스 등 <푸틴 “한국, 우크라에 무기 제공 시 한-러 관계 파탄날 것”>에 대한 대통령실의 설명입니다

[대통령실 설명]

o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한국이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제공할 경우, 한-러 관계가 파탄 날 것'이라고 말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의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윤 대통령은 10. 28. 오전 출근길 문답에서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발언과 관련해 “살상무기 등을 (우크라이나에) 공급한 사실이 없다”라고 밝히면서 “그렇지만 어디까지나 우리 주권의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우리는 우크라이나에 대해 인도적·평화적 지원을 국제사회와 연대해 해왔다”라며 "러시아를 포함한 세계 모든 나라와 평화적이고 좋은 관계를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은 알아줬으면 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윤석열 정부는 우크라이나에 살상무기를 직접 지원한 바 없으며 이러한 정부 방침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앞으로도 우크라이나의 평화와 안정을 염원하는 국제사회의 노력에 동참하여 인도적 지원을 계속해나갈 예정입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