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3 정부 업무보고

콘텐츠 영역

산림휴양·복지 활동 경험률 하락…코로나19 여파

산림청, ‘2022년 산림휴양·복지 활동 조사’ 결과 발표

2022.12.30 산림청
인쇄 목록

우리 국민의 산림휴양·복지 활동 경험률이 75.8%로 전년의 79.2%보다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림청이 30일 발표한 ‘산림휴양·복지 활동 조사’ 결과에 따르면 산림휴양·복지 활동 경험률 하락에는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산림휴양·복지 활동 조사’ 결과.

산림휴양·복지 활동 조사는 지난 한 해 동안 산림 또는 산림 안에 설치된 시설에서 행해지는 활동을 대상으로 17개 시·도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1만명을 대상으로 방문 면접 형태로 진행했다.

산림휴양·복지 활동의 목적은 일상 활동에서는 건강증진이, 당일형 또는 숙박형 활동에서는 휴양 및 휴식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산림휴양·복지 시설에 대한 경험률은 숲길이 가장 높았으나 인지도와 향후 이용 의향에서는 자연휴양림이 가장 높았다.

또 프로그램 경험률은 숲길체험이 가장 높았고 인지도와 향후 이용 의향은 산림치유 프로그램이 가장 높았다.

아울러 경험자 중 82.7% 이상이 만족했으며 응답자의 94.7%가 산림휴양·복지 활동이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인식했다.

이번 조사 결과는 국민의 산림휴양·복지 활동 실태 및 이용목적과 산림복지서비스의 수급 현황을 확인해 산림복지정책 수립과 학술연구의 자료 등으로 활용된다.

조사 결과는 산림청 누리집(https://forest.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림청 관계자는 “보다 많은 국민이 산림휴양·복지시설과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입장에서 필요한 정책을 수립하는 데 조사결과를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산림청 산림복지국 산림복지정책과 042-481-8868

이전다음기사 영역

히단 배너 영역

20ㅁㅁ년까지 귀어촌인 41만명 달성! 정책퀴즈 바로가기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