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국민이 묻고 장관이 답하다]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2023.01.22 KTV
인쇄 목록

진행: 유정현 MC

출연: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 기자에서 장관으로
중앙일보 편집인·대기자 등을 지낸 언론인 출신이 화제가 된 박보균 장관, 기자 생활 당시 에피소드와 장관 활동에 적용하고 있는 기자 생활 당시 노하우까지 두루 들어본다.

▶ 현안 토크: <마법의 두문자 “K”>, <자유와 연대>
전 세계를 휩쓴 K-열풍, 그 상황과 앞으로의 정책 방향을 살펴보고, 국내에서는 누구나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장애인의 문화 예술 지원과 연대를 위한 정책에 대해 살펴본다.

▶ 박보균 장관, 현장에 가다!
새 정부 출범에서 가장 큰 이슈가 된 청와대 개방, 그 의미와 앞으로의 활용 계획을 짚어보고, 청년 정책 자문단 활동과 함께 문체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청년 정책에 대해 자세히 살펴본다.

▶ 즉문즉답! 국민이 묻고 장관이 답하다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계획은?', '지역의 문화 향유와 문화를 통한 지역 발전 방안은?', '학생선수들의 운동 여건 개선 방안'과 '외국인을 위한 한국 방문 프로그램이나 정보 제공 방안은?'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에 대한 국내외 국민들의 궁금증에 대해 장관이 직접 답변한다.

▶ 정책 언박싱:
떴다하면 전 세계의 관심을 한몸에 받는 한국 콘텐츠! 더 큰 발전을 위한 스타트업 지원 정책과 기초예술과 관련된 새로운 정책들, 또 규제개혁과 공공기관 혁신에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 들어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