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윤석열 대통령, 제8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 참석

2022.11.07 대통령실
인쇄 목록

윤석열 대통령은 11.7(월) 오전 10시,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제8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역대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 행사에 대통령이 참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윤 대통령은 취임 이후 중소기업(5월), 여성기업(7월), 벤처기업(10월) 등 산업계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현장 행보를 지속해서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 개회사(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중견기업 혁신성장 선언, 정부포상 수여(산업훈장 2명, 산업포장 2명, 대통령 표창 4명), 대통령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윤 대통령은 격려사를 통해 “대·중소기업 생태계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는 중견기업은 윤석열정부 국정철학인 ‘민간이 끌고 정부가 미는 역동적 경제’의 핵심 주역”이라고 강조하며, “민간이 더욱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자유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하고, 펀드 조성 등 다양한 성장 금융 수단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중견기업 관련 법령을 새롭게 정비하여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을 거쳐 다시 세계적 기업으로 커나갈 수 있는 건강한 기업 생태계를 갖추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 최초로 ‘중견기업 혁신성장 선언식’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중견기업계는 R&D, 신규 투자 등 기업의 혁신을 이끌고 있는 대표 근로자들을 중심으로, ‘민간주도 성장’에 중견기업이 선도적 역할을 할 것임을 다짐하기 위한 선언문을 통해 ① 월드베스트 기업으로 도약, ② 5년간 총 160조원 이상 투자 및 매년 신규 일자리 30만 개 창출, ③ 대한민국 미래산업 선도 등 ‘중견기업계 3대 혁신성장 선언’을 발표했습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