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 사는 국민의 나라

img-news

콘텐츠 영역

[보도설명자료]원전 안전 종합계획 수립 위원회 위원 75%가 `탈원전 전문가`라는 보도내용은 사실과 다릅니다.

2020.10.12 원자력안전위원회
원전 안전 종합계획 수립 위원회 위원 75%가 `탈원전 전문가`라는 보도내용은 사실과 다릅니다.


□ 보도매체


 ㅇ 원전 안전 종합계획 수립 위원회 위원 75%가 ‘탈원전 전문가’
      (10.12. 한국경제 이해성 기자)


□ 주요내용


 ㅇ 국민참여단이 마련한 종합계획을 확정하는 ‘국민참여위원회’가 편향된 인사로 구성되었음
   - 참여위원회 위원 12명 중 9명(75%)이 탈원전을 지지하는 시민단체 출신 또는 정부 측 인사임


□ 관련입장


 ㅇ ‘국민참여위원회(이하‘참여위’)’가 탈원전을 지지하는 편향된 인사로 구성되었다는 보도내용은 사실과 다릅니다.


 ㅇ 참여위는 원자력·방사선·법률·공론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원안위 및 규제전문기관의 직원이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 참여위 구성(12인) : 위원장(재단 이사장), 원자력 및 방사선 전문가(3인), 공론화 전문가(3인), 법률 전문가(1인), NGO(1인), 원안위 및 규제전문기관(3인)


 ㅇ 또한, 참여위는 국민참여단이 마련한 종합계획을 확정하는 기구가 아니며, 국민참여단 구성·운영 과정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하기 위해 지원하는 기구입니다.
   - 국민 참여를 통해 만들어질 「제3차 원자력안전종합계획(`22~`26)」은 원안위 설치법 제12조 제2항에 따라 원자력안전위원회의 심의·의결을 통해 확정하게 됩니다.


붙임 : 국민참여위원회 현황

“이 자료는 원자력안전위원회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