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보도자료] 청년희망 ON 프로젝트(SK)

2021.10.25 국무조정실
김부겸 국무총리,  프로젝트 4탄
SK, 3년간 2만 7천명 신규채용 한다
- SK, 매년 9천명씩, 3년간 2만7천명 신규채용 (기존계획에서 연간 3천명 늘려)
- 직접고용 이외에, 청년 Hy-Five 인턴십 1,200명, 장애청년 취업교육 등도 확대
- 김 총리, “ESG 경영 선도하고 있는 SK가 청년들에게 큰 희망을 준 데 대해 감사”
- 청년희망ON 프로젝트로 대기업들이 약속한 일자리, 10만개 돌파(10만 8천개)


□ 정부와 SK그룹이 ‘청년희망 ON(溫, On-Going)’ 프로젝트 네 번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25일 오후 3시 10분, 경기도 이천 소재 ‘SK 하이닉스’에서 개최된 간담회에서 SK그룹은 향후 3년간 총 2만 7천개의 일자리 창출을 약속했다.

 ㅇ 이날 행사에 정부 측은 김부겸 국무총리,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오영식 국무총리비서실장, 윤성욱 국무2차장이 참석했고, SK그룹 측은 최태원 회장, 장동현 수펙스추구협의회 위원장, 이석희 SK 하이닉스 사장 등이 참석했다.

 ㅇ 또한, 국무총리실에서는 청년조정위원회 조동인 위원, SK그룹 측에서는 청년 Hy-Five 등 주요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6명이 참석해 청년 일자리 창출의 방안과 교육훈련, 청년 창업과 관련한 경험과 고충을 함께 나눴다.


□ SK그룹은 당초 연간 6천명 수준의 채용계획을 크게 확대해 매년 3천명을 늘려 연간 9천명씩, 3년간 총 2만 7천명을 신규채용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청년 Hy-Five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4백명씩, 3년간 총 1천 2백명의 우수 인재를 육성해서, 청년들의 일자리 찾기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ㅇ 이는 ESG경영을 천명한 최태원 회장이 지속적으로 강조해온 인재육성과 사회적 가치의 중요성이 반영된 것으로,  SK그룹은 배터리, 반도체, 바이오 등 SK가 선도하고 있는 첨단산업분야에서 집중적으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디자인해나갈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ㅇ 또한, 지속가능한 사회 구축을 위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 교육을 지원해 건강한 사회 진출을 뒷받침하는 ‘SK 뉴스쿨(NEW SCHOOL)’, ▴대학생만의 관점과 아이디어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청년 소셜이노베이터를 육성하는 ‘루키(LOOKIE)’, ▴청년 장애인 대상 IT 교육을 지원하여 장애인의 자립과 성장을 돕는 ‘SIAT(Smart IT Advanced Training)’ 프로젝트 등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 [참고] 참조)


□ 이로써 김부겸 국무총리가 추진하고 있는 청년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인 ‘청년희망ON’에 KT, 삼성, LG에 이어 네 번째로 SK까지 참여하게 되었다.

 ㅇ 김 총리는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SK가 대한민국의 ESG경영을 선도하고 있는데, 오늘 발표된 채용과 인턴십 운영 계획에도 SK다운 큰 결단과 포부가 담겨 있다”고 말하고, “취업난에 빠진 우리 청년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ㅇ 김 총리는 또한, “교육비를 전액지원하는 직업교육,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 혁신가 양성, 장애 청년 자립지원 같은 사회공헌 프로그램에서는 SK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져서 매우 감동적”이라고 밝혔다.

 ㅇ 이날 SK가 2만 7천명의 신규 채용을 약속하면서, 김부겸 총리가 취임 초기부터 의욕적으로 추진한 ‘청년희망ON’ 프로젝트를 통해 향후 3년간 대기업이 약속한 일자리가 10만개를 돌파했다. (KT 1만 2천개, 삼성 3만개, LG 3만9천개, SK 2만7천개, 총 10만 8천개) 총리실에서는 ‘청년희망ON’에 동참하겠다는 기업들이 더 있어서, 계속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자료는 국무조정실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