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안전보건공단, 노사 함께 ESG 경영실천 나선다

2021.12.15 고용노동부
14일 ESG 경영선포식, 메타버스 통해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은 14일 노사대표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 가능한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디지털 가상현실 플랫폼인 메타버스로 동시에 개최되어, 다수의 임직원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해 ESG 경영 가치를 공유하였다.

선포식에서는 노·사 대표가 ESG 경영 공동 선언문을 채택하고, 공단만의 ESG 경영 비전과 목표, 과제들을 발표했다.
공동 선언문에는 “환경.안전.투명”의 가치를 실현함으로써 공단이 글로벌 안전보건 전문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한 의지를 담았다.

공단은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Clean KOSHA’라는 ESG 경영 비전을 세우고,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과 동반 성장, 고객만족도 우수 등급 및 종합 청렴도 1등급이라는 경영 목표를 세웠다.
3대 전략목표로 ‘친환경 산재 예방 서비스 구현(E), 국민 중심의 사회적 가치 창출(S), 투명경영 실현(G)’을 세우고, 12개 전략과제 및 37개의 실행과제를 수립하였다.
특히 공단은 안전보건 종합전문기관으로서, ESG의 “S” 분야를 선도해 민간 및 공공분야에서 안전보건 경영이 정착·이행되도록 역할을 강화할 방침이다.

선포식 이후 임직원들은 메타버스에서 구현된 가상공간에서 ESG 퀴즈, KOSHA ESG 홍보관 방문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ESG 경영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안전보건공단 박두용 이사장은 “미래세대와 지속 성장 발전을 위해 시대적 흐름으로 자리 잡은 ESG 경영은 대국민 사업을 추진하는 공공기관에서도 선택이 아닌 필수조건”이라며, “국민 중심의 투명한 친환경 산재 예방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공단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경영기획본부 경영전략팀  최윤석 (052-703-0682)

“이 자료는 고용노동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