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법무부 알림)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대변인, 박성준 대변인의 검찰 정기 인사에 대한 허위사실 주장 관련

2023.01.29 법무부
인쇄 목록

[법무부에서 알려드립니다]


ㅇ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대변인, 박성준 대변인은 ‘법무부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담당 검사 5명을 차례대로 중앙지검에서 아냈는데, 이번 정기인사에서 마지막 남은 2명마저 좌천시켰다’는 취지로 주장하였으나,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입니다. 


ㅇ 이번에 전보인사를 받은 검사 2명은 검사 인사 관련 규정에 따라 중앙지검 근무기간(3년)을 마친 정기인사 대상자들로서, 모두 본인 인사 희망이 그대로 반영되었으며, 추후 계속 공판에 관여할 예정입니다. 


ㅇ 그 외, 해당사건 수사팀에 있었던 검사 3명도 인사희망이 그대로 반영되었는데, ▴검사 1명은 지난 정부시절인 2022. 2. 인사희망을 반영하여 전보되었고, ▴부부장검사 1명은 지난 2022. 7. 정기 인사에서 인사 희망대로 부장검사로 전보되었으며, ▴나머지 검사 1명은 2022. 12.부터 국외연수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ㅇ 김의겸 대변인 등의 반복된 무책임한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이 자료는 법무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