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윤석열정부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윤석열정부 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집콕여행꾸러미와 함께 떠나는 여행

2021.02.03 정책기자 김혜수
인쇄 목록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소식을 듣자마자 코로나19 종식에 대한 기대감과 자유롭게 여행을 떠날 수 있으리란 생각에 마음이 들뜬다. 하지만 아직은 이르다. 특히 설을 앞두고 여행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은데, 거리두기 안전 여행 혹은 비대면 랜선 여행의 필요성을 다시금 되새겨야 할 때이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에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https://korean.visitkorea.or.kr/)을 종종 찾는다.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선에 창원 저도 비치로드, 홍성 죽도, 태안 천리포수목원 등 다양한 관광지를 소개했다. 여행전문가가 선정한 비대면 안심관광지는 생활 속 거리두기가 가능한 힐링 여행지로 구성됐다. 특히 창원 저도 비치로드는 언니와 함께 여행하기도 했던 곳이라서 관광지로 소개된 것을 보고 더욱 반가웠다. 지금 당장은 다시 찾아갈 수 없지만 아쉬운 대로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을 통해 랜선 여행을 즐길 수 있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이 발표한 2021년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선 중 하나인 창원 저도 비치로드.

 

그밖에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개발연구원이 손을 잡고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여행 상품(http://www.ktourtop10.kr/)과 ‘집콕여행꾸러미’ 상품을 개발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은 국내 39개 지역을 선정, 고유한 주제(테마)와 이야기가 있는 10개 권역으로 묶어 특별한 지역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문 해설가와 온라인 관광객들이 매력적인 테마여행 10선 지역을 영상으로 함께 여행하며 실시간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소통하는 상품이다. 

2월 25일까지 대구 이중섭 투어, 광주 양림동 랜선 여행, 요즘 경주, 군산 타임슬립투어 4종과 아이들을 위해 쉽고 재미있게 기획한 경주 역사 여행, 군산 근대사 여행 2종을 마이리얼트립(https://www.myrealtrip.com/)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상품 2종은 놀이의 발견(https://nolbal.com/)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또 한국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들이 간접 여행을 할 수 있는 상품 9종은 권역별 추천 관광지와 먹거리를 영어로 소개하고 실제 여행하듯 일정에 따라 관광지 영상을 볼 수 있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25선 누리집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누리집.


여행지 특산물을 알차게 담은 ‘집콕여행꾸러미’ 6종도 구매할 수 있다. 꾸러미에는 지역 청년들이 만든 특산품, 지역 고유의 음식, 지역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만들기 등 즐길거리와 함께 지역 여행지 소개 자료, 체험 영상 등 풍부한 볼거리까지 담았다.

또한 앞으로 더욱 안전하고 자유롭게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시기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역 여행 정보가 들어있고, 관광지에서 올해 말까지 이용할 수 있는 체험권과 할인권 등도 담겨있다. 상품은 2월 25일까지 매주 하나씩, 1종당 150개 수량만 판매한다고 하니 원하는 제품은 절대 놓치지 말도록 하자.

집콕여행꾸러미
집콕여행꾸러미 6종에 대한 정보가 담긴 지도.(출처=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누리집)


나도 집콕여행꾸러미를 신청해 봤다. 중부 내륙의 힐링 여행지인 단양, 제천, 충주, 영월의 특산품을 가득 담은 ‘내 몸을 위한 처방전’이라는 제목의 선물 꾸러미가 집으로 도착했다. 한방약재의 고장인 제천에서 난 약초로 만든 황기 막간장, 당귀 약고추장, 뽕잎 소금과 충주 사과로 만든 조청이 고급스러운 패키지에 담겨 있었다. 

내 몸을 위한 처방전 특산품
단양, 제천, 충주, 영월의 특산품을 담은 ‘내 몸을 위한 처방전’.


이중에서 황기 막간장과 뽕잎 소금을 이용해 찜닭을 만들어 먹었는데 건강하면서도 풍부한 맛과 향이 일품이었다. 식후에는 두메산골 배론 골짜기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캐모마일과 충주 사과로 만든 강정, 약과를 먹으며, 작은 항아리에 제천 약초를 넣어 방향제로 쓸 수 있는 총명향을 만들어 보았다. 집콕여행꾸러미 소개를 담은 리플릿에 들어있는 QR코드를 입력하니 요리 레시피가 담긴 지역 힐링 영상을 볼 수 있었다.

총명향과 지역특산물
제천 약초로 만든 총명향(상단)과 지역 재료로 만든 찜닭(하단).


제천 캐모마일 차와 충주 사과 약과
제천 두메산골에서 재배한 캐모마일 차와 충주 사과로 만든 약과.


그밖에도 올해 말까지 여행지의 대표 술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할인쿠폰도 들어 있어서 더욱 좋았다. 무엇보다도 요즘처럼 어려운 이 시기에 지역 농가를 도와드릴 수 있어서 더욱 뜻깊은 선물인 것 같다. 고마운 분이 있다면 영월 풍경이 그려진 봉투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선물을 하는 것은 어떨까? 8도 여행지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담긴 제품들은 스토어(https://ktourtop10.modoo.at/?link=acv01sta) 또는 온라인 셀렉트샵 29CM(https://www.29cm.co.kr/home/)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품 리플릿
중부 지역 관광지와 제품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담긴 리플릿.


더불어 대한민국 구석구석(https://korean.visitkorea.or.kr/)에서 2월 4일까지 여행지 응원이벤트, 2월 10일까지 가고 싶은 랜선 여행지 투표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해 보기를 바란다. 멀게만 느껴졌던 코로나19 해방의 날이 조금씩 가까워지고 있다. 이제 자유롭게 여행갈 수 있는 날들이 머지않았다. 그때까지 안전수칙을 지키며 되도록이면 안전한 집에서 여행 계획을 세워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김혜수 kimhyesu0424@daum.net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