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같이 가요! 윈·윈터 페스티벌

2022.12.16 정책기자단 김명진
인쇄 목록

동행축제의 겨울 버전!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페스티벌이 돌아왔다. 딱히 오라는 데는 없어도 마음만은 바쁘고 설레는 연말연시, 어쩐지 나를 위한 선물은 물론 내 주변 사람들을 위해 자그마한 성의 표시라도 하고 싶은 때다. 그러나 여전히 팍팍한 주머니 사정… 때마침 이런 마음을 사르르 녹여줄 빅 이벤트가 있으니, 바로 윈·윈터 페스티벌이다. 

지류.카드.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모두 10% 할인구매가 가능하니, 윈.윈터 페스티벌 기간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출처=정책브리핑)
지류, 카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모두 10% 할인 구매가 가능하니, 윈·윈터 페스티벌 기간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출처=정책브리핑)


추운 날씨처럼 꽁꽁 얼어붙은 소비 심리를 회복하고 어려운 중소·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윈·윈터 페스티벌을 위해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바로 온누리상품권이다. 12월 한 달 동안 지류·카드·모바일 할 것 없이 모든 온누리상품권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최대 10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총 5000억 원 규모로 진행되며 예산과 상품권 재고 소진 상황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생활용품. 숙박. 반찬 등 다양한 온라인쇼핑몰의 할인쿠폰이 12월부터 쏟아진다.(출처=https://윈윈터페스티벌.kr)
생활용품. 숙박. 반찬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의 할인쿠폰이 12월부터 쏟아진다.(출처=https://윈윈터페스티벌.kr)


12월 16일부터 25일까지 열흘간 열리는 윈·윈터 페스티벌은 크게 오프라인 나눔 행사와 온라인 할인 기획전 및 라이브커머스, 만원의 행복 이벤트 등 대국민 이벤트로 나뉜다. 이 중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역시 상생기획전으로 전국 어디서나 화끈하게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쇼핑이다. 

쿠팡, 옥션, 11번가 등 휴대전화에 한 두 개쯤 설치된 온라인 쇼핑몰뿐 아니라 정기적으로 주문하는 구독경제, 지역을 대표하는 쇼핑몰, 반찬·배달 앱은 물론 해외직구 앱까지 없는 게 없으니 내 입맛에 맞는 곳에서 알뜰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것이다. 무려 최대 80%까지 할인이 되니, 그야말로 선물이 쏟아지는 셈이다. 

소상공인의 점포나 전통시장, 혹은 지역별 나눔 바자회 행사장에서 1만 원 이상 결제 후 영수증을 응모하면 최대200만원 행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출처=https://윈윈터페스티벌.kr)
소상공인 점포나 전통시장, 혹은 지역별 나눔 바자회 행사장에서 1만 원 이상 결제 후 영수증을 응모하면 최대 200만 원 행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출처=https://윈윈터페스티벌.kr)


온라인에선 조금 더 일찍 축제를 즐길 수 있었다. 여러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미 할인쿠폰을 화끈하게 쏘고 있기 때문이다. 바삐 둘러보던 중 내 눈에 가장 먼저 들어온 것은 애용하던 반찬 배달 앱이다. 삼시세끼 반찬 하는 것이 고역이라 반찬을 종종 배달시키거나 시장에서 구입하곤 한다. 그런데 어린이를 위한 반찬 꾸러미 정기구독에 무려 30% 할인쿠폰이 발행되는 것이다. 나는 일반가 5만800원, 할인가 3만6000원 정도의 반찬 꾸러미를 윈·윈터 페스티벌 쿠폰을 이용해 약 2만5000원에 정기구독을 신청했다. 일반가의 반 가격에 푸짐한 아이 밥상을 차려주게 된 셈이다. 

그리고 요즘 들어 부쩍 탈모와 눈가의 주름에 신경 쓰는 남편을 위해서 진짜 큰 맘 먹고 유명 브랜드 스킨케어 세트를 주문했다. 물론 남편에겐 30% 쿠폰을 사용해 저렴하게 샀다는 건 비밀이다. 이렇게 가족을 위한 선물을 마련했으니, 나는 정식으로 윈·윈터 페스티벌이 시작되면 그때 다시 한 번 눈에 불을 켜고 나를 위한 선물을 준비할 참이다. 

지역별 나눔 바자회 행사장 및 행사 일정(출처=https://윈윈터페스티벌.kr)
지역별 나눔 바자회 행사장 및 행사 일정.(출처=https://윈윈터페스티벌.kr)


12월 16일 윈·윈터 페스티벌이 시작되면 가장 중요하게 챙겨야 할 것은 바로 영수증이다. 소상공인의 점포나 전통시장, 혹은 지역별 나눔 바자회 행사장에서 1만 원 이상 결제한 후, 기간 내에 이벤트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무려 200만 원의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주인공이 될 수도 있다. 

2022년 12월, 필요한 것들을 소비하면서 나는 알뜰하게 구입해서 좋고, 자영업자들은 매출을 올려서 좋은 일석이조의 윈·윈터 페스티벌! 참여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아니, 참여해야 할 이유가 너무나 많다. 

행사 기간 : 2022년 12월 16일(금) ~ 12월 25일(일)
공식 홈페이지 : https://윈윈터페스티벌.kr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김명진 uniquekmj@naver.com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