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올해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장학금 사업 멘토로 활동합니다!

2024.04.17 정책기자단 박영수
인쇄 목록

교육부 산하의 한국장학재단에서는 대학생들을 위한 여러 장학 혜택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여러 장학복지 사업 중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장학금 사업’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올해 저도 이 사업에 지원, 최종 선발돼 멘토로 활동에 임하고 있는데요. 

2024년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장학금 사업 안내 포스터
2024년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장학금 사업 안내 포스터.(출처=한국장학재단)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장학금 사업은 대학생들에게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활동 기회를 부여하고 교육봉사 및 장학금 수혜 기회를 제공해주는 한국장학재단 고유의 사업인데요. 대학생들에게는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가치 있는 근로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에게는 대학생으로부터 학습 및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는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합니다.

신청 자격은 우선 이 사업에 참여하는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어야 합니다. 성적 또한 전체 평점 ‘C0’(70/100점 만점) 이상, 그리고 대학교 선발 및 한국장학재단 추천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사업에 합류가 가능합니다. 각 대학마다 추천 선발 요건이 다르므로 자세한 것은 우선 본인의 소속 대학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선발 요건을 갖추고 있는지 각 대학본부 측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2024년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장학금 사업 대학별 자체선발 면접장 모습.
2024년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장학금 사업 대학별 선발 면접장 모습.

대학 측 선발과 안내 과정을 거쳐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co.kr) 내 인재육성→대학생지식멘토링→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장학금→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직접 신청합니다. 그 다음, 근무를 희망하는 기관을 사전에 선정하여 ‘기관매칭’ 과정에 돌입합니다. 여기서 기관매칭이란, 본인이 교육멘토링 활동을 할 지역아동센터, 각종 교육기관을 선정하는 과정입니다. 이후 최종적으로 매칭이 이루어지면, 활동에 임할 수 있습니다! 과정이 조금 복잡해 보이지만, 자세한 가이드라인은 한국장학재단 및 각 참여 대학에서 친절히 안내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대학생들은 한번 알아보는 것이 어떨까요!

2024년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장학금 사업에 최종적으로 선발, 참여하는 대학생들 (경남대학교)
2024년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장학금 사업에 최종적으로 선발, 참여하는 대학생들.

저는 교직 이수를 하고 있어 많은 교육봉사활동에 임하며, 아이들과 함께 어울려 멘토링했던 시간이 참으로 소중하게 간직되어 있었습니다. 올해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아이들에게 멘토링을 진행함과 동시에, 멘토링 한 시간만큼 장학금 혜택도 받을 수 있으니 제겐 이 사업이 정말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사업을 통하여 아이들에게 제가 제공할 수 있는 역량도 나누고 장학금 혜택도 받을 예정인데요. 이 사업이 널리 알려져 멘토링이 필요한 각 지역의 아동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그리고 대학생들에게도 다양한 장학금 지급 혜택이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박영수 hopepys@naver.com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