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일출부터 야경까지 다양한 매력 가득한 포항 랜선여행

2021.04.15 한국관광공사
인쇄 목록
일출부터 야경까지 다양한 매력 가득한 포항 랜선여행
★추천여행코스 : 이가리 닻 전망대→덕동 문화마을, 가배원 카페→
장길리 복합 낚시공원→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아름다운 바다와 자연. 그리고 도심의 풍경을 함께 즐기기 좋은 포항.
포항은 일출부터 야경까지 어느 하나 놓칠 수 없는 다양한 매력을 선물하는 도시입니다. 포항의 모든 것을 안에 압축해놓은 듯한 알짜배기 풍경을 랜선으로 배달해드립니다~!
이가리 닻 전망대
이가리 닻 전망대 - 다님 4기 황정빈
해송과 이가리 간이해변의 풍경이 어우러지는 이가리 닻 전망대.
이곳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는 전망대이지만, 전망대 주변에서 조망하는 일출이 아름다워 일출 명소로도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장소입니다.
이가리 전망대 주변으로는 유난히 파란 바다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하늘 위에서 보았을 때 전망대가 닻 모양을 하고 있어 이가리 ‘닻’ 전망대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가리 닻 전망대 하늘에서 본사진 - 다님 4기 황정빈
이가리 닻 전망대 밑 에서 본사진 - 다님 4기 황정빈
이가리 닻 전망대는 총 길이 102m, 높이 10m로 해안 방향으로 나 있는 데크 전망대입니다.
포항 가볼만한곳, 닻의 끝부분 화살표는 이곳에서 251㎞ 떨어진 독도를 가리키고 있어 국토 수호의 염원도 함께 담았다고 합니다.
일출 이가리 닻 전망대 - 다님 4기 황정빈
전망대 운영시간 이외에 출입할 수 없지만, 주변 계단을 통해 해수욕장 방향으로 내려가면 더욱 가까이 일출을 만날 수 있습니다.
기암괴석에 부서지는 거센 파도와 해송의 시원한 향기, 이가리 방파제를 배경으로 떠오르는 둥근 해까지. 오직 일출 시각에만 볼 수 있는 값진 풍경입니다.
※ 이가리 닻 전망대
  • 위치 : 경북 포항시 북구 청하면 이가리 산67-3 이가리간이해수욕장 인근
  • 운영시간 : 9:00~18:00
  • 기타 정보 : 이가리 닻 전망대 해송 바로 앞쪽으로 주차장이 있습니다.
덕동문화마을, 가배원
덕동문화마을, 가배원 - 다님 4기 황정빈
덕동문화마을은 360여 년간 여강이씨 집성촌으로 대를 이어오고 있는 마을로,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 덕분에 환경친화마을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이곳은 고전미를 자랑하는 고택들이 잘 보존되어 있고, 마을을 한 바퀴 둘러보는 덕동 둘레길이 있습니다.
덕동문화마을, 가배원 - 다님 4기 황정빈
오래된 은행나무와 연못 길을 둘러볼 수 있는 호산지당, 민속전시관, 사우정 고택 등을 둘러보며 조선시대 유교 문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경상북도 문화재 81호인 사우정에서는 ㅡ자 모양의 사랑채와 ㅣ자 모양의 안채가 있는 독특한 건축 양식을 확인할 수도 있답니다.
덕동문화마을, 가배원 - 다님 4기 황정빈
덕동문화마을, 가배원 - 다님 4기 황정빈
포항 가볼만한곳, 덕동 문화마을 초입에서는 한옥카페인 가배원을 만날 수 있는데요.
한옥건물 뒤로 조용한 계곡이 흐르는 가배원에서는 처마 밑에 앉아 맷돌에 커피가루도 갈아보고, 한옥의 고즈넉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덕동문화마을, 가배원 - 다님 4기 황정빈
고택의 매력이 물씬 풍기는 덕동 문화마을! 포항 여행지 버킷리스트로 꼭 저장해두어요 : )
가배원
  • 위치 : 경북 포항시 북구 기북면 덕동문화길 12-2
  • 대표메뉴 : 아메리카노 6000원
  • 운영시간 : 월, 화요일 12:30~16:00 / 수, 목요일 12:00~18:30 / 금요일 13:30~21:30 / 토, 일요일 11:30~18:30
장길리 복합 낚시공원
장길리 복합 낚시공원 - 다님 4기 황정빈
장길리 복합 낚시공원은 포항의 낚시 명소, 일출 명소로도 손꼽히는 장소입니다.
낚시를 위해 찾는 사람들이 많지만, 아름다운 바다의 풍경을 조망할 수 있는 보릿돌교와 다양한 조망 명소가 있어 관광지로도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장길리 복합 낚시공원 - 다님 4기 황정빈
장길리 복합 낚시공원 - 다님 4기 황정빈
총 170m의 길이를 가진 보릿돌교의 가장 끝쪽에는 ‘보릿돌’이 있습니다.
보릿돌 주변으로 미역이 많이 나서 보릿고개를 넘길 수 있었다는 설화가 전해져 내려오는데요. 실제로 미역 뿐만 아니라 다양한 어류를 만날 수 있어 낚시 명소로도 유명세를 타게 되었습니다.
장길리 복합 낚시공원 - 다님 4기 황정빈
포항 가볼만한곳, 장길리 복합 낚시공원 주변으로는 다양한 횟집과 펜션, 해상펜션 등이 있어 즐길 거리도 풍부합니다. 낚시용품을 대여할 수 있는 매점도 있답니다.
사진만으로도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이하는 듯한 기분이 들죠?
※ 장길리 복합 낚시공원
  • 위치 :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동해안로 4376-28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 다님 4기 황정빈
포항 앞바다의 낮 모습을 봤다면, 반짝반짝 빛나는 포항제철을 배경으로 한 일몰을 볼 차례! 포항 가볼만한곳,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은 삼국유사 속 ‘연오랑 세오녀’ 이야기에서 시작됩니다.
연오랑세오녀 이야기는 포항의 대표 설화인데요. 신라 8대 아달라왕 4년, 동해에 살고 있던 연오와 세오 부부가 일본으로 가면서 신라의 햇빛과 달빛이 사라졌다가, 세오가 보낸 비단으로 제사를 지낸 후 다시 그 빛을 회복하게 되었다는 설화가 전해집니다.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 다님 4기 황정빈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 다님 4기 황정빈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중간에는 영일만의 풍경이 시원하게 펼쳐지는 일월대가 있습니다.
기암절벽 위에 서 있는 일월대 위로는 밝은 달빛이, 정면으로는 포항제철의 야경과 붉은 노을이 한데 어우러져 꼭 수채화 작품을 감상하는 듯합니다.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 다님 4기 황정빈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은 일월대 뿐만 아니라 거북바위, 신라마을, 철예술뜰 예술 작품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아이와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 위치 : 경북 포항시 남구 동해면 호미로 3012 연오랑 세오녀 문화공원
★ #사회적거리두기 수도권·진주시·거제시·속초시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3/20~)
우리 모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사진 : 다님 4기 황정빈
* 위 정보는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