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중기부 “올해 만기 예정 벤처펀드 잔여자산, 약 2조원 대 추정”

2024.02.29 중소벤처기업부
인쇄 목록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만기 예정인 벤처펀드의 잔여자산 규모는 약 2조원 대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2월 28일 머니투데이<벤처펀드 만기 8.4조…받아줄 세컨더리 2조>에 대한 중소벤처기업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머니투데이(2.28.)는「벤처펀드 만기 8.4조…받아줄 세컨더리 2조」기사에서

올해 8.4조원 규모의 벤처펀드의 만기가 몰리면서 중간회수 시장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중기부 설명]

벤처투자회사전자공시(DIVA) 기준으로 벤처펀드 만기 규모는 8.9조원입니다. 다만, 이는 올해 만기 예정인 벤처펀드의 약정총액을 단순 합산한 금액으로 실제 ‘24년 만기도래에 따라 현금화해야 하는 자산 규모는 약 2.1조원입니다.

실제 현금화 가능성이 있는 자산규모를 추정하려면, 현재 운용중인 펀드*들이 납입받은 현금으로 매수한 투자자산 중에서 중간배당 등 목적으로 아직 매각·현금화하지 않은 잔여자산의 규모를 산정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실제 현금화가 필요한 자산규모의 추정 방식은 붙임과 같습니다.

* 이미 해 · 청산되어 추후 자산처분 가능성이 없는 펀드 제외

문의 : 중소벤처기업부 벤처정책관 투자관리감독과(044-204-7725)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