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중남미 4개국 순방

박 대통령, 페루 한류팬들과 ‘깜짝 만남’

팬클럽 대표 젊은이 14명과 K팝·음식 등 주제로 대화

2015.04.20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인쇄 목록

중남미 4개국을 순방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두 번째 방문국인 페루에서 K팝 등 한류 팬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박 대통령은 이날 리마 시내 한 호텔에서 한류 팬클럽 연합회 소속 젊은이 14명을 만나 K팝과 한류, 페루와 한국의 음식 등 양국의 문화를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박근혜 대통령이 19일 오후(현지시간) 페루 리마 한 호텔에서 현지 K팝 동호회 대표들과 만남의 시간을 갖고 있다. (사진=저작권자 (c)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박근혜 대통령이 19일 오후(현지시간) 페루 리마 한 호텔에서 현지 K팝 동호회 대표들과 만남의 시간을 갖고 있다. (사진=저작권자 (c)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박 대통령은 “한류 팬클럽이 90개 이상 있고 함께 모여서 한국 댄스와 노래를 즐기고, 자발적 봉사활동도 하고, 그런 인연으로 한글공부도 한다고 들었다”며 “여러분의 애정 어린 활동이 한국 젊은이들과의 우정을 깊게 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될 것이고 페루와 한국이 좋은 이웃국가가 되는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그러면서 “한류팬 여러분 가운데는 한국을 방문했으면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고 들었다”며 “여러분 소망이 꼭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페루 음식을 드셔 보셨는가”라는 질문에 “오늘 점심때 페루가 미식 국가라는 얘기를 들었는데 맛있게 먹었다. 한국인에게도 잘 맞는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한 학생이 “우리도 한국음식을 잘 안다. 그중에 특히 김치를 좋아한다”고 하자 박 대통령은 “삼겹살”이라고 맞장구를 쳤고, 동호인들도 모두 삼겹살을 좋아한다며 웃으며 동의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페루 젊은이들은 박 대통령에게 페루 야생동물인 라마 인형과 은으로 만든 브로치를 선물했고, 박 대통령은 “너무 예쁘다. 굉장히 세련된 무늬”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