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윤석열정부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윤석열정부 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5월에 유채꽃 보려면 봄 파종하세요!

2015.02.13 농촌진흥청
인쇄 목록

- 봄 파종하면 개화시기 20일 늦춰 5월 중순에 만개 -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지역 축제가 많이 열리는 5월까지 유채꽃을 볼 수 있는 경관용 유채 봄 파종 요령을 소개했다.

 

이미지 대체 내용을 작성합니다.가을에 파종한 유채의 개화기는 4월 10일에서 4월 30일 사이로 시기적 한계성이 있고 겨울철 폭설과 한파에 의해 겨울나기 중 피해가 발생하기도 한다. 이에 농촌진흥청은 봄 파종으로 월동 피해를 줄이고 개화기를 20일 정도 늦춰 지역 축제와도 연계할 수 있도록 유채 봄 파종 재배법을 개발했다.

 

남부 지방은 2월 25일∼3월 5일, 중부지방은 3월 1일∼3월 5일에 파종하면 된다. 추천 품종은 ‘탐미유채’, ‘한라유채’, ‘영산유채’ 등이다. 이 재배 방법을 이용하면 파종 후 약 70일 전후로 꽃이 피기 시작해 5월 중에 활짝 핀 유채꽃을 볼 수 있다.

 

봄 파종을 할 때 파종량은 가을 파종(3kg/10a) 보다 적게(1.5kg∼2kg/10a)하면 된다. 봄에 파종한 유채는 가을 파종보다 개화 기간이 3일∼5일 정도 짧을 수 있으므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농촌진흥청 바이오에너지작물연구소 김광수 박사는 “농촌진흥청에서 추천하는 유채 품종을 봄에 파종하면 5월 중순에 활짝 핀 유채를 볼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유채 재배 농가와 지역에 도움이 되는 품종, 재배 기술 연구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농촌진흥청 바이오에너지작물연구소장 이경보, 바이오에너지작물연구소 김광수 061-450-0133

“이 자료는 농촌진흥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