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랜선여행으로 떠나는 K-POP 뮤직비디오 촬영지

2020.10.15 한국관광공사
인쇄 목록
랜선여행으로 떠나는 K-POP 뮤직비디오 촬영지
주문진 해수욕장의 버스정류장(BTS-YOU NEVER WALK ALONE 표지 촬영장소), 부안 새만금 방조제(BTS-Save ME 뮤직비디오 촬영지) 등 K-POP 뮤직비디오 속 국내여행지는 이미 많은 K-POP 팬들의 성지순례 장소죠!
최근 K-POP이 세계에서 주목받는 만큼, 뮤직비디오 속 촬영지에 관한 관심도 더욱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K-POP 뮤직비디오 속 촬영지로 함께 랜선여행 떠나볼까요?
용인 대장금 파크 | BTS 슈가 - ‘대취타’ 뮤직비디오 촬영지
한국관광공사 라이브스튜디오 제공 용인 대장금파크 전경.
곤룡포를 입고 처음 등장하며 인정전에서 검무를 추고 광기 넘치는 왕의 모습을 보여준 슈가! BTS 슈가의 ‘대취타’ 뮤직비디오는 용인 대장금 파크의 창덕궁 인정전 야외세트, 전옥서 세트 등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용인 대장금 파크는 총 84만 평 부지에 삼국시대에서 조선시대까지 시대별 거리와 집들을 재현했는데요. 사극뿐 아니라 현대극, 영화, CF 촬영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라이브스튜디오 제공 용인 대장금 파크 세트장.
한국관광공사 라이브스튜디오 제공 화려한 모습의 세트장.
대부분 일회용인 일반 세트장과 달리 용인 대장금 파크는 꼼꼼한 고증을 통해 옛 우리나라의 건축양식과 생활공간을 구현하여, 반영구적으로 지어졌습니다.
지금까지 〈신돈〉, 〈주몽〉, 〈이산〉, 〈해를 품은 달〉, 〈기황후〉 등 수많은 MBC의 사극 작품들이 이곳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세트장 관람과 함께 궁중의상 체험 등을 즐기려는 많은 한류 팬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답니다.
※ 용인 대장금 파크
  • 위치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용천로 330
  • 입장료 : 성인 9500원 / 중고등생 8000원 / 48개월~초등생 7000원
  • 운영시간 : 하절기(3월~10월) 9:00~18:00 / 동절기(11월~2월) 09:00~17:00
하조대 해변 | 싹쓰리 - ‘다시 여기 바닷가’ 뮤직비디오 촬영지
한국관광공사 노을 진 하조대 해변의 모습.
맑은 하늘과 푸른 바다가 끝없이 펼쳐져 있다. 맑은 하늘과 푸른 바다가 끝없이 펼쳐져 있다.
유재석, 이효리, 비 세 멤버의 하모니를 볼 수 있었던 〈놀면 뭐하니〉의 싹쓰리! 싹쓰리의 ‘다시 여기 바닷가’ 뮤직비디오는 바로 양양의 하조대 해변에서 촬영되었는데요. 푸른 바다를 배경 삼아 자유롭게 춤추고 웃는 모습이 보는 사람들까지 시원하게 만들었죠~
하조대 해변은 모래가 부드러우며 경사가 완만하고, 수심이 깊지 않아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피서지로 적합합니다.
시원한 파도가 밀려온다. 시원한 파도가 밀려온다.
또한 해변 뒤쪽으로는 소나무숲이 울창하여 조용하게 삼림욕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소나무 숲을 지나면 조선 개국 공신인 하륜과 조준이 고려 말엽에 잠시 은거하였다고 하여 두 사람의 성을 따서 이름 지어진 하조대와 바위 언덕 위에 홀로 우뚝 솟은 하조대 무인등대가 있습니다.
※ 하조대 해변
  • 위치 :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
안양예술공원 | 레드벨벳 슬기 - ‘언커버’ 뮤직비디오 촬영지
화려한 모습의 안양예술공원 - 안양문화관광 제공 화려한 모습의 안양예술공원.
레드벨벳 슬기가 화려한 독무를 뽐낸 ‘언커버’ 뮤직비디오의 촬영장소는 바로 안양예술공원입니다.
안양예술공원은 안양유원지의 새로운 이름으로 관악산과 삼성산 사이의 계곡과 울창한 숲이 주변의 전통사찰 및 문화재와 조화를 이루어 과거 수도권의 휴양지로 주목을 받던 곳입니다.
그러나 1950년대 이후 음식점 등이 무질서하게 형성되면서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훼손되어 안타깝게도 유원지라는 명맥만 유지해 왔는데요. 이후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해 노후 불량 건물을 철거하고 주변 환경을 새로 정비했습니다.
아이가 엄마 손을 꼭 잡고 걷고 있다. - 공유마당 김민지님 제공 아이가 엄마 손을 꼭 잡고 걷고 있다.
안양예술공원에서는 인공폭포, 야외무대, 전시관을 비롯해 곳곳에 국내외 유명작가의 예술작품 52점까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어린이놀이터, 방갈로 등 편의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고 계곡을 따라 냇물 우거진 수림과 어우러져 있어 언제든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수도권의 휴식처로 사랑받고 있답니다.
※ 안양예술공원
  • 위치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예술공원로 일대
광명동굴 | 레드벨벳 아이린&슬기 - ‘놀이’ 뮤직비디오 촬영지
빛의 공간으로 들어가는 길 - 한국관광공사 이범수 빛의 공간으로 들어가는 길.
아름다운 조명과 함께하는 동굴지하세계 - 한국관광공사 이범수 아름다운 조명과 함께하는 동굴지하세계.
레드벨벳 아이린&슬기의 ‘놀이’ 뮤직비디오 촬영지는 광명동굴이었는데요. 광명동굴의 신비롭고 화려한 분위기가 슬기와 아이린의 퍼포먼스와 어우러져 서로의 매력이 부각되었습니다.
1912년 일제가 자원 수탈을 목적으로 개발을 시작한 광명동굴은 일제강점기 징용과 수탈의 현장이자 해방 후 산업화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한 산업유산이었습니다.
동굴 속 황금폭포의 모습 - 한국관광공사 이범수 동굴 속 황금폭포의 모습.
계단을 내려가면 다양한 볼거리가 기다리고 있다. - 한국관광공사 이범수 계단을 내려가면 다양한 볼거리가 기다리고 있다.
1972년 폐광된 후 40여 년간 새우젓 창고로 쓰이며 잠들어 있던 광명동굴은 2011년, 새로운 문화 관광명소로 탈바꿈했습니다.
동굴 아쿠아월드, 광명동굴의 역사를 담은 황금길, 근대역사관, 화려한 LED조명을 볼 수 있는 빛의 공간 등 다양한 볼거리와 더불어 전국의 170여 종의 국산 와인이 있는 와인동굴까지 만날 수 있습니다.
※ 광명동굴
  • 위치 : 경기도 광명시 가학로85번길 142
울릉도 나리분지 | 마마무 화사 - ‘LMM’ 뮤직비디오 촬영지
온 세상이 푸르름으로 가득하다. - 울릉군제공 온 세상이 푸르름으로 가득하다.
최근 〈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의 ‘실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화사! 최근 발매된 마마무 화사 ‘LMM’의 뮤직비디오 속 촬영지는 바로 울릉도로, 광활하고 아름다운 나리분지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울릉도 유일한 평지 - 울릉군제공 울릉도 유일한 평지.
나리분지는 동서 약 1.5km, 남북 약 2km의 울릉도의 거의 유일한 평지인데요. 성인봉 북쪽의 칼데라 화구가 함몰하여 형성된 화구원(칼데라 벽과 그 내부에 새로 분출한 화구구(火口丘) 사이에 있는 낮은 저지)으로 해발 500m에 있습니다.
울릉도 유일한 평지 - 울릉군 제공 다양한 자생식물이 자라고 있다.
나리분지는 조선 말기 울릉도 개척민들이 가장 큰 군락을 이뤘던 공간이었습니다. 개척 당시 이곳에는 90가구가 넘게 터를 잡았었다고 전해집니다.
옛날부터 이곳의 사람들이 ‘섬말나리’ 뿌리를 캐어 먹고 연명하였다 하여 나리골이라 부르며, 분지 일대에는 원시림과 희귀 멸종 식물, 너도밤나무, 섬단풍나무, 마가목 등의 울릉도 다양한 자생식물이 자라 아름다운 숲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울릉도 나리분지
  • 위치 : 경상북도 울릉군 북면 나리
* 위 정보는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