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제2회 한식 콘텐츠 스토리텔링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21.12.17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임경숙)은 12월 16일 서울 종로구 한식진흥원에서 ‘제2회 한식 콘텐츠 스토리텔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시기 양질의 비대면 한식 콘텐츠 발굴과 확산을 목적으로 진행하였다.
  작년 제1회 공모전은 내국인을 대상으로 했었던 것과 달리 최근 한류 확산 분위기에 맞춰 올해는 외국인 분야를 추가하였다.
  약 2달간의 짧은 공모 기간에도 불구하고 총 964건(내국인 713명, 외국인 251명)의 작품이 접수되는 등 높은 참여율을 보였으며, 전문가 심사위원단 심사를 거쳐 백일장, 사생대회 부문에서 수상작 총 78점을 선정했다.
 내국인 분야에서는 사생대회 부문 엄다미 씨의 ‘맛의 정원’, 외국인 분야에서는 백일장 부문 崔海蘭(추이하이란, 중국)씨의 ‘소울푸드 뜨더국(수제비)’이 대상작에 선정되었다.
  내국인 분야 대상을 수상한 엄다미 씨는 “우리가 도시에서 아름다운 한식을 맛있게 먹으면서 단숨에 옛날 궁궐로 이동하여 거니는 듯한 느낌을 표현하고자 작품을 그리게 됐다”라고 밝혔다.
  외국인 분야 대상을 수상한 崔海蘭(추이하이란)씨는 연변에서 뜨더국(수제비)으로 동네 음식 나눔을 했던 따뜻한 추억을 훌륭한 시로 완성 시켰다.
  외국인 분야 최우수상도 각각 콜롬비아와 필리핀 거주 외국인 작품으로 의인화한 온돌을 주인공으로 하여 마을 냉면 잔치를 주제로 한 신선한 발상의 동화와 식혜 폭포, 불고기 산 등 여러 한식 메뉴를 자연으로 표현한 그림이 선정되어 외국인들의 한식에 대한 깊은 관심과 상상력을 체감할 수 있었다.
 총 수상작 78점 중 우수한 38점(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은 온·오프라인 전시회를 통해 한식을 널리 알리는 홍보 콘텐츠로 활용된다.
  온라인 전시회는 12월 10일부터 내년 3월 10일까지 3개월간 한식포털(www.hansik.or.kr)내 수상작 온라인 전시 페이지 (www.koreanfoodstorytellingcontest.com)를 통해 공개되며,
  오프라인 전시회는 내년 1월 서울 종로구 재동에 개관하는 ‘한식문화공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농식품부 정현출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은 최근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한식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비대면 한식 콘텐츠를 발굴하는 것이 목적”이었다며,
  “앞으로도 세계적인 한류 확산 분위기를 배경으로 한식을 알리기 위한 양질의 콘텐츠 발굴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자료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